보안센터
각종 보안수단
시행일
2006년 8월 8일(화)부터
적용범위
인터넷뱅킹, FirstBiz, 외환포탈, 구매카드, 인터넷전화결제, PFMS, ESCORW, CIMS, CMS_PRO 등 인터넷뱅킹 이용과 관련된 모든 전자금융 서비스
서비스 변경 개요
시행일 이후 인터넷뱅킹 접속 시 다음과 같이 자동으로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전자금융 거래시 PC용 해킹방지 프로그램(MyFirewall)이 자동 적용되며,금융감독원의 전자금융거래 안전성 강화대책에 의거하여 고객님께서 적용을 임의로해제하실 수 없습니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Mykeydefense)이 상위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기존 ‘연두색 자물쇠 모양’으로 보안되던 영역이, 자물쇠 표시는 없어지고, 우측 하단 트레이에 “M"표시키가 점멸함으로 보안영역임을 표시합니다.
* 보안영역에 키보드 커서 위치 시 M표시 점멸키보드 해킹방지 프로그램과 PKI(인증서) 응용 프로그램간 연계를 통하여 인증서 비밀번호의 안전성이 강화됩니다.
장애 시 조치사항
조치방법 1
- ① 아래의 '암호화프로그램',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임의의 폴더에 저장합니다.
INIS70.exe(암호화프로그램) InstAosmgr.exe(키보드보안프로그램) - ② PC상에 띄워져 있는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합니다.
- ③ 다운받은 2개의 파일을 각각 실행하여 설치완료를 확인합니다.
- ④ 다시 웹브라우저를 가동시킨 후, 기존과 같이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 ① 아래의 '암호화프로그램', '키보드보안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임의의 폴더에 저장합니다.
조치방법 2 (조치방법1로 해결되지 않을 시)
- ① PC상에 띄워져 있는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합니다. - ② “시작버튼->(설정)->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실행합니다. - ③ 아래그림과 같이 “AhnLab MyFirewall 2.0, AhnLab MykeyDefense 2.0, Ahnlab Smart Update I, INISafeWeb6.0”등의 프로그램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④ 다시 웹브라우저를 가동시킨 후, 기존과 같이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 ① PC상에 띄워져 있는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모두
기타 전자금융 서비스의 이용이 원활하지 않은 고객께서는 다음의 장애 관련 FAQ를
참고하시거나, 당행 고객서비스센터(1588-1599)나 안철수연구소(02-2186-3095)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Ahnlab 고객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