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건너뛰기

Standard Chartered/SC제일은행

주메뉴 영역입니다.

전체메뉴
로그인
지속가능경영
지속가능경영 목표, 한국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지속가능경영

한국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SC제일은행은 지역사회의 발전이 곧 지속가능성장의 원동력이라는 신념 하에,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임직원 주도의 사회공헌 활동을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쉐어앤케어(Share&Care)로 명명해 진행 중입니다. 직원들의 적극적인 봉사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매년 2일의 유급 자원봉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SC제일은행 임직원이 스스로 전국 SC제일은행 거점의 소외계층을 발굴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상자’ 및 다음 세대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교육을 지원하는 ‘퓨처메이커스(Futuremakers by Standard Chartered)’를 테마로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Futuremakers by Standard Chartered (2019~)

SC제일은행과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은 ‘다음 세대의 배움, 자립, 성장 지원’을 목표로 하는 지역사회공헌 캠페인 퓨처메이커스(Futuremakers)를 2019년 새롭게 런칭했습니다. 사회적·경제적 불평등은 청년들의 잠재력을 제한하고 성장을 방해하며, 교육·취업·창업을 위한 기술과 기회를 갖기 어려운 취약계층 청년들에는 더 많은 영향을 줍니다. 이에 SC제일은행의 강점인 다양성과 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소외계층 청소년들, 특히 여학생들과 시각장애인들의 ‘경제적 포용’을 위해 이들이 소득 불평등 격차를 줄일 수 있도록 하는 다각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착한도서관프로젝트 (2011~)

목소리 기부자들을 모아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문화, 교육 오디오 북을 매년 만들어 기부하는 SC제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캠페인입니다. 기업의 일방적인 기부가 아닌 시각장애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고, 일반인들의 재능기부의 장을 만들어 준다는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30만 여명 이상 참여한 ‘참여형 재능봉사 캠페인’으로 손꼽히며, ‘2012년 부산국제광고페스티벌 효율성 부문 대상, ‘2013년 보건복지부 나눔 표창’, ‘스마트어워드 2014 교육문화부문 통합대상’, ‘2015 국제비즈니스대상’에서 ‘아시아 지역 올해의 CSR 프로그램 은상’ 수상, 2017년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온라인 부문 ‘좋은 광고상’, ‘2017 대한민국 베스트뱅커상 – 사회공헌 부문 은행연합회장상’ 등 유수의 상을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2019년부터는 ‘퓨처메이커스’를 테마로 한국 내 소외계층 청년들의 자립심 함양에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주제로 선정해, 지속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경제 금융교육프로그램(2013~)

2013년부터 청소년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금융교육프로그램(Financial Education for Youth)을 전세계 20여 개의 국가에서 진행 중이며, 한국에서는 2015년부터 SC제일은행이 자체 개발한 전문화되고 특별한 교육커리큘럼을 개발해, 전국의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각장애 청소년들이 경제금융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맹학교들과 결연을 맺어 점자, 오디오북 등을 활용한 맞춤형 체험 교구재를 개발해 경제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레이어창 닫기 ×